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그림에서 소리 표현하기

How to convey sound in a painting

디지털 아트에서 소리를 표현하기 위한 최고의 팁

전통적인 정적인 그림에서 소리를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캐릭터와 물체의 움직임으로 소리를 암시하는 방식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먼지가 날리거나 진동을 표현하는 것으로 말이죠.

이 사실을 염두에 두고 종이 울리는 모습을 높은 시점에서 바라보고 그리는 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낮은 시점보다 더 다양한 디테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작은 물체가 흔들리고 진동하거나 날아가는 모습, 그리고 괴물들이 귀를 틀어막고 있는 모습을 익살스럽게 표현해 보겠습니다. 놀란 비둘기들이 날아가는 모습이나, 지붕 기와가 떨어지는 모습, 물건들이 움직이는 모습 등을 통해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SketchBook Pro를 사용해 종탑과 종을 그렸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꽤나 괜찮은 원근법 툴, 줄자, 그리고 타원용 툴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1. 장면 스케치

2점 투시를 사용하고 수평선을 높게 잡은 채로 종 주위의 박스 등의 간단한 모양을 잡았습니다. 종을 그릴 때는 타원용 툴을 사용했습니다. 다양한 실제 사진을 통해 무거운 종을 견딜 만한 지지대 세팅을 이해해, 보다 사실적인 스케치를 그리려 노력했습니다.

2. 디테일로 소리 표현

텍스쳐 브러쉬를 사용해 돌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같은 브러쉬로 괴물도 그립니다. 관찰자가 보기에 살았는지 죽었는지 생각해 볼 수 있게 그려야 합니다.

이 괴물들을 통해 소리가 존재하는 장면인지 제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증거들과 함께 말이죠. 괴물의 발톱과 귀를 그려주고, 종소리가 방금 울린 것처럼 종을 그려줍니다.

3. 일러스트 스타일로 효과 주기

돌의 질감을 사용해주고, 모든 게 딱딱하게 느껴지도록 설정합니다. 특히 핵심 요소인 종을 치는 커다란 구슬을 잘 표현해야 합니다. 저는 진동을 표현하는 선과 같은 만화책에 나올 법한 요소들은 넣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석조 건물의 일부가 조금 깨진 것처럼 그렸습니다. 사용하시는 비주얼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보세요.

이 글은 146호에 실렸습니다. Buy it here

출처 : 원작자 ㅡ Nick Harris | 튜토리얼 ㅡ http://www.creativebloq.com/how-to/convey-sound-in-a-pain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