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나만의 캔버스 보드 만들기

How to make your own canvas boards

몇 가지 쉬운 DIY 스킬을 이용해 자신만의 캔버스 페인팅 보드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캔버스 보드를 만드는 작업은 재밌고, 빠르며 돈도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퀄리티의 보드를 가질 수 있고, 프로젝트에 따라 원하는 사이즈와 모양을 마음대로 정해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이나 도구가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주변의 하드웨어, DIY 스토어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페인팅 테크닉을 큰돈을 들이지 않고 마음껏 실험해보고 싶을 때도 정말 좋습니다.

  1. 도구 준비하기

주변 스토어에서 필요한 모든 도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캔버스 보드를 만들기 위해 3mm 두께의 MDF, 메탈 소재의 자, 연필, 다용도 칼, 캔버스 소재, 사포, 밑칠 페인트(프라이머), 페인트용 브러시, 그리고 매트가 필요합니다.

90도 각도기는 직각을 체크하는 좋은 도구이지만, 측정에 신경을 충분히 써준다면 필수는 아닙니다.

  1. 사이즈에 맞게 보드 자르기

90도 각도기가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3mm MDF 상의 코너에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잘라야 하는 사이즈를 측정합니다. 표시를 한 후에는 다용도 칼과 메탈 자를 이용해 잘라냅니다.

가볍게 작업하되, 칼이 알아서 자를 수 있게 해줍니다. 보드를 잘라내려면 여러 번 칼질을 해야 합니다. 조심하세요. 손가락은 절대 다시 자라지 않습니다!

  1. 캔버스 입히기

프라이머를 이용해 캔버스를 보드에 붙여줍니다.

잘라낸 모서리를 사포질해서 부드럽게 해주었다면(되도록 야외에서 작업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MDF에서 나오는 먼지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판넬의 앞부분에 프라이머를 코팅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캔버스를 들고 젖은 프라이머에 붙여서 강하게 눌러줍니다. 캔버스가 엮인 결이 보드의 끝과 수직이 될 수 있도록 주의합니다.

보너스 팁 : 부드러운 보드에 페인팅하는 것도 좋은 결과를 얻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캔버스를 보드에 붙일 필요조차 없을 때도 있습니다. 1단계와 2단계까지 따라 한 후 보드에 프라이머를 몇 번 칠하기만 해도 됩니다. 이때, 프라이머를 칠하는 중간중간 가벼운 사포질을 해주세요.

  1. 프라이머 코팅하기

캔버스의 결을 얼마나 살리고 싶은지에 따라 코팅을 몇 번 할지가 결정됩니다.

캔버스 위에 프라이머를 한 번 더 코팅한 후에 전체적으로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 과정을 충분히 단단한 표면이 만들어질 때까지 몇 번 반복합니다. 캔버스 결을 얼마나 살릴지를 생각하고 작업합니다. 완전히 마른 후에 보드를 뒤집어서 삐져나오는 캔버스를 정돈해주면 핸드메이드 캔버스 보드가 완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Paint & Draw 10호에 실렸습니다. 여기서 구매하세요.

출처 : 원작자 ㅡ Rob Lunn | 튜토리얼 ㅡ http://www.creativebloq.com/how-to/make-your-own-canvas-bo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