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비디오 편집 트릭 : 거울을 통과하는 카메라 무빙

Video Editing Tricks: Moving the Camera Through a Mirror

이 간단한 투 테이크 테크닉을 이용해 영화 <Contact>에 나오는 착시를 일으키는 샷을 만들어봅시다.

카메라 무브먼트로 만들 수 있는 많은 실용적인 비주얼 효과 중 무생물의 물체를 통과해 지나가는 것은 여러분이 해낼 수 있는 비주얼적으로 가장 시선을 끌고 튀는(좋은 의미에서) 트릭입니다. 거울이나 창을 통해 카메라로 캐릭터를 움직이게 하면 정말 특별한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스토리와 스타일을 새로운 차원으로 높여줄 훌륭한 방법입니다.

아마 영화 <Contact>에 나오는 한 캐릭터가 긴 복도를 카메라를 따라 달리다가 카메라가 뒷모습을 비추는 유명한 장면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 캐릭터가 거울이 달린 캐비닛에 손을 뻗고, 우리는 그때 우리가 거울을 통해 지금까지 보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은 관객의 시선과 가지고 노는 착시법일 뿐만 아니라 흥미를 더하는 세련된 방법입니다. 다행히도 우리 친구들이 Cinecom에 이 작업 과정을 이 모든 것을 해내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한 비디오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이번 예에서 Jordy는 벽에 걸린 작은 여닫이 캐비닛으로 카메라 트릭을 시연합니다. 캐비닛 위에 작은 녹색 화면을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거울로 캐비닛을 찾는 것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녹색 스크린 재료의 경우, 그들은 단순히 녹색 종이를 인쇄했습니다. 녹색 건축 용지도 이 경우에 잘 작동할 것입니다.

캐비닛의 “거울” 부분을 비추려면 그림자를 최소화하여 녹색 화면처럼 녹색 섹션에 빛을 비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드러운 오버헤드 조명을 쏘면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해서 장면에서 조명으로 끝나지 않도록 하는 것을 기억세요.

실제로 피사체를 촬영하고 뒤로 추적할 때, 촬영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공간 때문에 평소보다 약간 더 많은 헤드룸을 허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배우가 “거울”에 접근하면 캐비닛 도어를 여는 동작을 모방해야 합니다. 그들이 손을 내밀어 손잡이를 잡도록 하세요. 손잡이를 뒤로 돌릴 때 팔과 같은 속도로 패닝하여 손을 따라 움직입니다.

다음 장면을 위해 녹색 화면에서 시작하세요. 화면을 완전히 녹색으로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캐비닛 도어를 열어 손을 대체하고 드러내세요. 이전 추적 장면에서 보이지 않는 캐비닛을 연 것과 동일한 속도로 캐비닛 도어를 열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촬영이 끝나면 Premiere의 루메트리 패널(Lumetri panel)을 열어 촬영 영상의 색감을 보정합니다. 초록색 스크린 카드를 가져온 후에는 효과 패널(the Effects panel)의 Ultra Key tool의 키 컬러를 해당 초록색으로 추출하세요.

그런 다음 첫 번째 클립이 캐비닛 미러 내에서 일어나므로 변형 도구의 수평 플립(the Horizontal Flip)을 첫 번째 클립에 적용하세요. 그런 다음 두 번째 클립을 첫 번째 클립 위에 놓고 손의 움직이는 타이밍을 적절하게 맞춥니다. 타이밍이 일치하면 거울 내부에 맞게 첫 번째 클립을 다시 정렬하고 크기를 조정하여 배우가 믿을 수 있는 반사 치수를 갖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거울 촬영본을 보정하고 각도가 변경됨에 따라 빛이 제각각 반사되므로, 거울이 열릴 때 키에 키 프레임을 적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출처 : 원작자 ㅡ Logan baker | 튜토리얼 ㅡ https://www.rocketstock.com/blog/move-camera-through-mirror/  | 이미지 Warner Br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