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새 그리는 방법 2 : 사실적인 동물 그리기

How to Draw Birds: Draw Realistic Animals

7. 눈 반짝이게 하기

눈에 색을 넣기 위해 먼저 해야 하는 작업은 반짝이게 하는 것입니다. 저는 다른 종이를 눈 모양으로 잘라내고 하얀 지우개를 사용해 문지르지 않고 톡톡 두드려서 흑연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8. 눈동자에 물감 넣기

저는 눈을 강조하고 싶어서 눈동자부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약간의 색을 섞었습니다. 여기서는 검은색이죠. 브러쉬로 물감을 묻히고 페이퍼 타월에 브러쉬를 터치해서 끝부분의 물감을 털어냈습니다. 이로써 브러쉬는 좀 더 물기가 줄었고 물감도 줄어들었습니다.

Tip : 여기서의 키포인트는 종이가 너무 젖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잘못하면 종이가 구부러지기 때문이죠. 저는 얇고 투명한 색의 물감으로 이 기법을 사용해 작업합니다. 다음 레이어를 덧칠하기 전에 이전 색이 마르고 작업합니다. 병 안의 물감이 충분히 희석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저는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물감에 물을 섞습니다.

저는 얇은 갈색 물감에 제 주요 색들이 섞인 믹스로 홍채의 아래쪽 절반 부분을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하늘이 반사된 것을 표현하기 위해 파란빛이 도는 보라색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하늘의 구름을 표현하기 위해 종이 자체의 하얀색도 남겨두었습니다.

9. 몸통에 물감 넣기

눈을 구분하기 위해 색을 넣은 후에 저는 이제 나머지 몸통 부분으로 시선을 돌렸습니다. 브라운, 오렌지, 블루를 사용해 깃털과 여러 마킹을 전체적으로 “코팅”했습니다.

Tip : 이 단계에서는 붓을 사용할 때 방향과 길이에 집중해서 희석된 레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종이 고유의 하얀색이 많이 드러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0. 얼마나 발전시킬지 결정하기

이 작업의 재미있는 점은 작품을 얼마나 “미완성”으로 내버려 둘 것인가입니다. 저는 어떤 부분은 좀 더 분명하게 그리고, 어떤 부분은 그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꼬리, 나뭇가지, 아래쪽 발 등은 색칠 없이 두었습니다. 어떤 부분에는 물감 위로 연필로 더 칠해주기도 했습니다.

작품에 사인하기

많은 아티스트들이 어디까지가 완성된 작업인지, 그리고 그에 따라 마지막 단계로 나아갈지 말지를 고민합니다. 바로 사인하기입니다. 서명은 이런 종류의 작업이 완성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사인을 한다는 것이 어디가 멈추는 지점인지를 결정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연습이 됩니다. 제가 원하는 만큼 작업이 진행되었을 때, 즉 제가 생각하기에 스케치가 흥미롭게 느껴진다고 판단했을 때, 저는 주저 않고 사인을 했습니다.

결론

제 튜토리얼이 여러분의 경험과 스케치에 새로운 관점과 인사이트를 주기를 희망합니다. 이 팁과 테크닉은 야생과 자연을 그리는 어느 작업에서나 유용합니다. 아마 여러분은 제 두 개의 중요한 목적을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첫째는 야생을 경험하지 못한 이들에게 가져오는 작업이고, 둘째는 그러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영구적인 기억을 남기는 작업입니다.

동물학자이자 아티스트인 David N. Kitler의 작업은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그중에는 Aritist’s Magazine 2007 Annual Competition의 동물 아트 부문 수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북아메리카에서 15년 이상 수업과 워크숍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의 온라인 갤러리와 더 다양한 팁, 그리고 DVD를 보시려면 www.davidkitler.com을 방문해 보세요.

이 글은 2009 Artist’s Magazine 7/8월 호에 실렸습니다. 구독은 여기서 신청하세요!

출처 :  원작자 ㅡ Artists Network | 튜토리얼 ㅡ http://www.artistsnetwork.com/articles/art-demos-techniques/draw-birds-draw-realistic-anim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