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색상 보정에 대한 필수 가이드

The essential guide to colour correction

이미지 색상 보정 작업을 할 때 주니어 디자이너들 알아야 할 부분

색상 보정은 주니어 디자이너의 구인 광고에 종종 나타나는 문구이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다른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가 주로 모션 그래픽, 애니메이션 및 영화 작업하는 경우 구인 광고는 아마도 비디오의 색상 보정, (일명 컬러 그레이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래픽 디자인, 브랜딩, 디지털 또는 패키지 디자인을 주로 다루는 스튜디오의  경우 스틸 이미지의 색상 보정을 언급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색상 보정이란 Photoshop과 같은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색상의 특정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사진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자인 역할에 있어 주니어 디자이너(또는 인턴)가 잘 다루었으면 하는 것으로 기대되는 핵심 기술이며, 즉시 책임져야 할 공통 과제입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색상 보정 작업이 포함하는 것

런던 디자인 에이전시 BrandOpus의 이미지 제작 디렉터인 Scott Kimble은 색상 보정 작업의 예시를 보여줍니다. “비스킷 제품 사진을 촬영한 뒤 포장 작업 때 황금빛으로 보이게 하고 생기있게 보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사진이 약간 녹색으로 나왔습니다. 아마 사이안(Cyan) 색 때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색상 보정은 사이안(Cyan) 색을 떨어뜨려 이미지에서 녹색을 빼내고 비스킷을 더 황금색으로 보이게 하는 작업입니다. “

위의 Mr Kipling 이미지에서 Kimble은 “과일과 타르트가 식욕을 돋우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야 했는데 장면은 여전히 기름지고 강렬해 보입니다. 타르트의 표면에서 레이블의 흰색까지 모든 요소가 이를 고려해 세팅되었습니다. 저는 각 요소를 따로따로 작업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번에 하나의 레몬만 만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각각의 조명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색상 밸런싱의 핵심은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인데 하나의 팁을 드리면 보다 자연스러운 선택을 위해 가장 대조되는 채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색상 기본 사항 알아보기

색상 보정을 하려면 색 보색 (색상환의 반대편에 있는 색)과 같은 기본 색 원리 이론을 배워야 합니다. 그러면 한 색을 조정하여 다른 색을 많이 상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빨간색이 사진의 밝은 부분을 지배하거나 파란색이 어두운 부분을 지배하는 경우와 같이 색상이 가장 두드러진 부분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곡선 및 레벨을 포함하여 색상 보정과 관련된 Photoshop의 다양한 도구를 마스터하는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Photoshop의 도구들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고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효율적으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색상 보정은 인쇄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이미지를 RGB에서 CMYK (또는 화면에 사용되는 색상 시스템에서 컬러 프린터에 사용되는 시스템)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RGB 파일로 작업했다면 화면에서 아름답고 밝으며 화사하게 보입니다.”라고 Kimble은 설명합니다. “녹색과 보라색은 정말 풍부합니다. 그러나 CMYK로 변환하면 그냥 평평해집니다. 녹색은 평평해질 것이고 보라색은 조금 죽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미지에 들어가서 다시 그 색들을 잡아줘야 합니다. 그러면 작업이 스크린에서처럼 프린트에서 잘 보입니다. “

위의 Belvedere 이미지에서 Kimble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저는 과일을 확 띄고 신선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냥 밝게 하는 것이 아니라 색감을 살리는 것입니다. 저는 실제 병을 제 앞에 배치하고. 커팅 보드에서 나무를 좀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 나무를 예열했습니다. 카메라에 흰색이 충분히 잡히지 않고 약간 벗어났습니다. 그래서 저는 곡선(Curve)을 사용해 사이안(Cyan)의 색감을 조금 떨어뜨려 파란색으로 보이지 않으면서 밝게 색을 잡았습니다.

이론에서 실전으로

색상 교정의 기본 원리와 기술은 비교적 간단하며,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자습서, 비디오 및 책이 많이 있습니다. YouTube와 Vimeo뿐만 아니라 TutsPlus, Photoshop EssentialsLynda.com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기본 규칙을 이해하는 것이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색 보정은 예술만큼이나 과학입니다. 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연습하는 것입니다.

Hogarth Worldwide의 수석 창작 예술가인 Anthony Passler는 “자습서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손을 더럽히고 물건 사진을 찍어 사진을 실제 물건과 비교한 다음 일치시켜야 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위의 JF Rabbit의 사진에서 Kimble은 실제 세계에서 영감을 얻은 항목에 의존했습니다. “카메라에서 나온 디테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흰색을 밝게 해야 했습니다. 라벨은 내부의 액체를 드러내면서 희미해지는 흰색 비네트입니다. 카메라에서부터 색상을 말할 수 없었기 때문에 책상 위에 병을 두었습니다. 레이블의 녹색이 약간 흐려져서 브랜드 색상에 맞게 노란색을 제거했습니다.”

텍사스 AIG의 중학교 디자이너인 Gwendolyn Mumford는 공식적으로 요구되는 최소 수준 이상으로 기술을 향상시킬 가치가 있다고 동의합니다. “인쇄 및 웹 그래픽에 대한 정규 작업의 일환으로 색상 보정을 하면 일반적으로 매우 간단한 작업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더 이상 내 작업 흐름이 느려지지 못하도록 고급 보정 기법을 가르치는 과목을 수강하는 것은 여전히 도움이 됩니다. “

Kyriakos Kokkinos, 런던과 Leeds 에이전시 Delete의 주니어 디자이너는 동의하며 이야기했습니다. 연습이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대학에 다니는 동안 저는 색칠하기가 무척 두려웠습니다. 그것이 의도한 대로 되지 않고 어둡게 보인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실험과 실패가 많을수록 주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당신에게 최상의 결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

이 기사는 컴퓨터 예술(Computer Arts) 이슈 270에 실려있습니다.

출처 : 원작자 ㅡ Tom May | 튜토리얼 ㅡ http://www.creativebloq.com/advice/essential-guide-to-colour-corr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