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영상 느리거나 빠르게? 한 끗 차이!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영상 속도를 빠르거나 느리게 혹은 되감기 방식으로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타임 인디케이터에 원하는 영상을 삽입합니다.
저는 속도 감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는 페스티벌 영상으로 삽입하였습니다.

이제 이 영상을 일반 속도 -> 느린 속도 -> 빠른 속도로 편집해 보겠습니다.
3가지 버전을 위해 단축키 <C>를 누르고 세 컷으로 나누었습니다.

나누어진 세 컷중 앞 부분은 일반 속도로 편집할 예정이라 아무런 효과를 넣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 컷에 느린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해당 클립을 클릭합니다.

해당 클립이 클릭 된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 Speed/Duration 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이처럼 %를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 의 수치가 작아질수록 영상이 느려지고 % 의 수치가 커질수록 영상이 빨라집니다.
이 원리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
영상을 느리게 만들 것이기 때문에 확연한 차이를 보이기 위해 30%까지 조정하였습니다.

효과를 적용한 두 번째 영상 클립의 좌측 상단의 <fx> 표시가 노랗게 바뀌었습니다.
이는 어느 특정 효과가 적용되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영상을 느리게 했지만 두 번째 영상 클립의 길이는 변함이 없는데요
영상을 느리게 했기 때문에 일반 영상 때 있었던 두 번째 영상 뒷부분은 없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두 번째 영상과 세 번째 영상 클립의 사이를 멀게 한 후

두 번째 영상 클립의 컷 파일을 늘리면 오른쪽으로 계속 늘어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영상이 느려진 만큼 초 수가 늘어나 전체적인 영상 컷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Ctrl + Z를 눌러 실행 취소를 한 뒤, 세 번째 영상 클립을 눌러 Speed/Duration를 클릭합니다.

영상을 빠르게 만들 것이기 때문에 200%이라는 큰 숫자로 변경하였습니다.

세 번째 영상 클립의 길이가 짧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영상입니다.

영상을 일반 속도 -> 느린 속도 -> 빠른 속도로 적용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by 정진설
jungjinseo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