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인물 사진 촬영 장소를 위해 고려해야 하는 5가지

인물 사진 촬영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적절한 장소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선택한 장소는 조명과 소품, 피사체가 착용해야 하는 옷, 가장 적합한 포즈 등 촬영에 대한 다른 모든 결정을 유도합니다.

평범한 배경의 스튜디오는 일반적이지만 비용이 많이들 수 있으며 이러한 종류의 촬영은 이미 많이 있었습니다. 상상력과 일반적이지 않은 장소를 선택하면 훨씬 재미있고 매력적인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의미 있는 장소 선택

편리함에 따라 인물사진 위치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원 근처에 살고 있다면, 촬영 장소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런 선택이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최선의 선택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고유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개성이 피사체를 흥미 있게 만들고 작가는 모든 인물 촬영에서 이러한 고유의 개성을 사진으로 끌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적절한 장소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주제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기 위해 노력합니다. 취미와 좋아하는 장소에 대해 알아보고 사진에 반영합니다.

피사체에 의미 있는 위치를 사용함으로써 훨씬 더 개인적이고 의미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피사체가 좀 더 자연스럽게 보이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자연광 사용

대부분의 전문 인물 사진작가는 자연광으로 촬영하고 일부는 다른 것을 활용해 촬영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확산된 자연광을 충분히 제공하는 밝은 위치를 선택합니다.

실외에서 촬영할 때는 정오의 태양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우 거친 그림자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햇빛이 부드럽고 나무가 있는 밝은 그늘을 찾습니다. 또는 태양이 강하지 않은 아침 또는 저녁에 촬영합니다.

실내에서 촬영하는 경우 넓은 창 가까이에 피사체를 배치하여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필요한 경우 예산과 장비에 따라 조명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3. 대피 가능한 곳 주변에서 촬영

야외 위치를 선택하면 날씨가 큰 변수가 됩니다. 날씨가 좋기를 바라지만 날씨가 나빠질 경우를 대비합니다.

처마 또는 카페와 같이 일종의 대피처가 있는 곳을 찾습니다. 이러한 장소들은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피사체 및 장비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4. 조용한 장소 선택

도시 나 번화한 공원과 같이 붐비는 장소는 인물 촬영을 위한 최악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프레임 밖으로 나가기를 기다려야 하고 사람들이 지나가도 되는지 끊임없이 물을 것입니다. 그리고 피사체는 긴장을 느끼기 때문에 긴장을 풀려고 신경을 쓰게 됩니다.

조용하고 외딴 위치를 찾는 것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조금만 이동하면  방해받지 않고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도시를 피하고 먼 해변, 풀밭 및 삼림지로 가는 게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장소들 모두 인물 사진에 멋진 배경을 제공하며 사람이 완전히 없어 자유롭게 촬영하고 다양한 포즈와 각도로 실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5. 깔끔한 배경

적절한 장소는 인물 사진에서 중요하지만,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님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배경이 장면 전체를 지배해서는 안 됩니다. 촬영 중 수시로 촬영한 사진을 확인합니다. 피사체보다 눈이 더 많이 간다면 잘못된 부분에 너무 집중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튜토리얼 by 최병주
airsucb@finde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