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자신을 컨트롤하기! 최소한 색연필이라도.

Control Yourself! Or Your Colored Pencil, at Least

자신을 컨트롤하기! 최소한 색연필이라도.

어린아이일 때부터 우리는 크레용과 연필을 들고 무언가를 그립니다. 부모님이 스푼이나 포크 사용법을 가르칠 그때부터 말이죠. 이러한 습성은 우리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듭니다. 따라서 색연필로 그리는 법을 익히는 것은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딛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이미 이 작업에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세 명의 소년 (colored pencil, 27X14) by Ann Kullberg

당신은 아마 색연필 작업의 부드러운 그라디언트와 섬세한 디테일 때문에 다른 매체로 작업했을 것이라고 착각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아티스트는 과연 어떻게 색연필이라는 도구를 컨트롤해서 이러한 표현을 만들어낼까요? 그들은 이 도구가 모인 무기고를 사용합니다. Ann Kullberg가 유용한 색연필 테크닉을 소개하며 설명해줄 것입니다.

“바림질 테크닉을 하려면 많은 컨트롤이 필요하며, 매우 부드럽고 거의 스트로크를 하지 않은 듯하게 해야 합니다.” Ann은 말합니다. “아주 날카로운 연필을 사용하세요. 날카로움을 유지하기 위해 자주 돌려가며 작업합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가장 작은 동그라미를 그리는 듯한 모션으로 그립니다. 아주 조금씩 이곳저곳을 그립니다. 너무 강한 압력을 사용하게 되면 종이에 윤이 날 것입니다. (이빨을 납작하게 해서 부드럽게 만드세요) 동그라미 모션이 너무 크면 부드러운 모습 말고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동그라미가 아니라 동그라미를 그리는 듯한 모션을 생각합니다. 바림질은 느리고 또 느린 테크닉이며 아마 인내심 많은 아티스트만을 위한 테크닉일 겁니다. 지루해 보일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평안을 주고 명상의 시간을 허락하는 작업일 수도 있습니다!”

Kullberg는 또한 색연필로 하는 드로잉의 몇 가지 패턴 패킷을 만들었습니다. 색연필 아트로 얼마나 멋진 작업을 할 수 있는지를 알면 놀랄 것입니다. 딱딱한 표면에서 작업해야 하는 이유와 알맞은 스트로크의 길이, 그리고 올곧은 직선을 그리는 법 등에 대해 알고 싶다면 스크롤을 내려 보세요.

행복한 드로잉 되시길.
Cherie

Little Wary One (색연필, 6X6) by Ann Kullberg

색연필 팁 : Ann Kullberg와의 Q&A

Q : 딱딱한 표면에서 작업해야 하는 이유가 뭐죠?

A: 필수는 아니지만, 말랑말랑한 표면(예를 들어 스케치 패드)에서 작업하게 되면 얼마간의 컨트롤을 잃게 됩니다. 표면이 압력을 먹기 때문이죠. 강하고 어두운 명도를 얻는 것도 어려울 거에요. 딱딱한 표면만큼의 강한 압력으로 작업할 수 없을 것입니다.

Q : 제 스트로크의 길이가 적당한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 한 부분을 납작하고 일정하게 칠했는데 고르지 못해 보인다면, 아마 스트로크가 짧아서일 거에요. 선을 똑바로 그리기가 어렵고 약간은 기울어진다면, 스트로크가 길기 때문입니다. 스트로크 길이가 자신에게 자연스럽게 느껴져야 합니다.

Q : 밝은 느낌으로 그려보고 싶은데, 압력을 높이지도 않았는데 어두운 라인으로 그려집니다. 무엇이 잘못된 걸까요?

A : 압력을 높이지 않았는데 어두운 라인이 나온다면, 둘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연필이 너무 뾰족하거나 연필을 돌려놓았기 때문입니다. 뭉툭한 부분을 깎거나 반대로 돌릴 때, 더 깊게 들어가게 돼서 어둡게 보이게 됩니다.

– Ann Kullbe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