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폼폼러그 만들기

재료

폼폼, 미끄럼 방지 시트 2장(구멍이 있는 것), 가위, 실, 글루건(선택 사항)

[TIP]
-필요한 재료는 동대문, 남대문 상가 혹은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폼폼 만들기는 지난 번 튜토리얼을 참고하거나, DIY 키트를 구매하여 쉽게 만들 수도 있고, 만들어진 폼폼도 구매 가능하다. 하지만 여러 자투리 실로 폼폼을 만들어서 조합하는 재미가 크니 다양하게 접근해보기를 권한다.

여러 가지 자투리 실을 모아본다. 털실 위주로 색의 조합을 맞추어서 선별해, 폼폼을 여러 개 만든다.

폼폼을 만들 때 평소와 다르게 두 가닥을 길게 남겨주어야 한다. 이는 나중에 바닥면과 부착하기 위함이다. 여러 가지의 색과 두께의 실로 폼폼을 만들고 단면을 정리한다.

미끄럼 방지 시트는 사진과 같이 구멍이 나 있어서 실을 통과시켜 매듭을 지을 수 있는 종류를 준비한다. 필자는 동그란 원 모양을 구매하였는데, 시중에서 다양한 색상의 다양한 크기, 모양의 시트가 판매 중이니 용도에 맞게 구매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다.

폼폼을 만들면서 남겨둔 두 가닥의 실을 미끄럼 방지 시트에 통과시켜 매듭을 단단하게 만들어 고정시킨다.

폼폼을 전부 부착시키면 러그가 완성된다. 뒷면의 남은 실을 전부 제거하고, 한 장의 시트를 덧붙여 매듭으로 지저분해진 뒷면을 정돈한다. 시트끼리 부착은 글루건이나 접착제를 사용해 본딩 하거나, 바느질로 마무리해도 된다.

대형으로 만들어 따뜻한 겨울용 러그를 만들 수도 있고, 도넛 모양의 시트로 애완동물의 마약 방석, 리즈 형태의 벽 장식, 욕실 발 매트 등 사이즈와 모양, 실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고 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튜토리얼 by 이언주
atelierhe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