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히스토그램을 사용하여 더 나은 노출을 얻는 방법

How to use the histogram to get a better exposure

사진을 찍은 후 가장 먼저 확인하고 싶은 것 중 하나는 의도한 노출 여부입니다.

LCD 화면에서 미리보기를 보는 유혹을 받을 수도 있지만, 야외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그 미리보기가 정확하지 않아 사진이 실제보다 훨씬 밝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적절한 노출을 얻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음, 한 가지 방법은 히스토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히스토그램이란?

“히스토그램”이라는 단어가 수학 수업에서 지루한 강의에 대한 나쁜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히스토그램은 매우 간단합니다.

히스토그램은 기본적으로 이미지의 밝은 픽셀과 어두운 픽셀의 분포를 보여줍니다.

다음은 각 축 레이블이 지정된 예제입니다.

그래프의 왼쪽에는 이미지에 어느 정도의 어두운 픽셀이 있는지, 그래프의 오른쪽은 이미지에 밝은 픽셀이 어느정도 있는지 표시됩니다. 따라서 이 예제에서는 이미지가 어두운 톤과 중간 톤 픽셀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이미지에 균형 잡힌 (즉, 벨 곡선) 히스토그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이는 이미지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눈 덮인 풍경의 이미지 히스토그램은 대부분 밝은 픽셀로 구성되므로 히스토그램의 오른쪽에 대부분의 가중치가 표시됩니다.

히스토그램 사용방법

히스토그램은 예제 사진으로 가장 잘 설명됩니다. 따라서 여기에 편집되지 않은 사진 (히스토그램과 함께)을 보겠습니다. 이 사진은 자동 노출을 사용하여 지난 주말에 촬영되었습니다.

이 사진을 촬영할 때 LCD 미리보기에서 노출은 괜찮아 보였지만 밝은 태양 아래서 촬영했기 때문에 미리보기가 실제보다 훨씬 밝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히스토그램은 이것을 증명합니다 : 모든 픽셀이 어두움에서 중간 정도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장면이 실제로 태양이 사막의 모든 식물들에 비쳐 밝았음을 알았기 때문에 사진이 노출 부족이라는 것도 알았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1/20 초에 노출되었으므로 1/15로 반 스톱 아래로 설정했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히스토그램이 어떻게 퍼져 나가고 오른쪽으로 더 가까이 이동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는 장노출 때문입니다. 오른쪽에 약간의 공간이 남아 있어 1/13로 약간 더 긴 노출을 시도했습니다.

이 사진을 보면 히스토그램은 더욱 확산되어 왼쪽에 더 큰 공간이 생겼고 이미지에 어두운 픽셀이 많지 않은 것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오른쪽을 보면 노출 과다(순수한 흰색)된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험상 좋은 규칙은 실제로 오른쪽을 만지지 않고 히스토그램을 가능한 한 오른쪽에 가깝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항상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현장에서 이 사진의 히스토그램을 본 후, 이것이 완벽한 노출이라고 생각했지만, (1/10 초로) 확실하게 한 번 더 촬영했습니다.

이 히스토그램에서 보기가 조금 어렵지만 맨 오른쪽 끝까지 검은색 선이 있습니다. 이는 이미지가 과다 (흰색) 노출 픽셀을 가짐을 의미합니다. 히스토그램의 나머지 부분을 보고 매우 압축된 모습을 확인하면 꽤 많은 픽셀이 과다 노출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사진은 세 번째 사진입니다! 여전히 ​​조금 노출 부족으로 보이기 때문에 아마 Photoshop에서 레벨을 약간 조정할 것입니다.

카메라에서 히스토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대부분의 카메라에서 히스토그램을 보려면 이미지 검토 화면에서 “보기”를 변경해야 합니다. (저의 Canon XTi는 “view”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그래도 나타나지 않으면 카메라의 메뉴를 살펴보거나 최후의 수단으로 카메라와 “히스토그램”을 구글로 검색합니다.

작업을 쉽게 하기 위해 경고 강조 표시를 사용

때로는 히스토그램에 강조 표시된 부분을 찾아내는 것이 어렵지만, 운 좋게도 작업을 훨씬 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뭔가가 있습니다. 강조 경고(highlight warnings)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날아간 하이라이트가 이미지 리뷰 화면에서 “깜빡”해 과도하게 노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카메라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카메라에 없는 경우 카메라 메뉴를 자세히 살펴보고 뒷면의 ‘info’ 또는 ‘display’ 버튼을 누르거나 최후의 수단으로 항상 구글(검색)이 있습니다.

히스토그램에 대해 기억해야 할 사항

  • 히스토그램은 이미지의 밝고 어두운 픽셀 분포를 보여줍니다.
  • 적절한 히스토그램을 결정하기 전에 장면의 밝기를 고려합니다.
  • 제대로 노출된 이미지가 항상 균형 잡힌 막대 그래프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 하이라이트 경고를 켜면 픽셀이 과노출된 하이라이트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GB 히스토그램을 확인합니다.

표준 히스토그램은 모든 색상 채널 (빨강, 녹색 및 파랑)을 결합하므로 적절한 노출을 결정하는 데 항상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카메라에는 히스토그램을 각 색상 채널에 대해 개별적으로 볼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하나는 빨간색, 하나는 녹색, 다른 하나는 파란색입니다. 이들은 야생화 사진 촬영에 특히 유용합니다.

출처 : 원작자 ㅡ STEVE BERARDI 튜토리얼 ㅡ http://photonaturalist.com/how-to-use-the-histogram-to-get-a-better-expos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