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Copyright 2017 Pan-creators


After Effects용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을 준비하는 방법

How to prepare Illustrator graphics for After Effects

Intro

이 체크리스트를 따라 디자인이 애니메이션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After Effects에 준비되지 않은 애니메이션을 위해 얼마나 많은 Illustrator 파일이 제게 전달되었는지 말씀드리지 않고는 시작할 수 없습니다. 파일에 하나의 거대한 레이어가 포함되어 있거나 잘못된 색상 프로파일로 저장되어 있기도 합니다. 때로는 대지 안에 부분적으로만 들어 있거나 After Effects에서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많은 문제가 포함되어있는 요소가 있습니다.이것은 일러스트 레이터와 애니메이터 사이에 많은 혼란과 마찰을 야기하는데, 이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좋지 않습니다.제가 배운 가장 놀라운 점은 디자이너가 추가 작업을 만들고 있다는 것에 대해 생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애니메이터가 필요로 하는 작업을 위해 설정되어야 하는 일러스트 파일에 대해 교육받지 못했습니다.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After Effects 용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을 준비 할 때 모든 일러스트 레이터가 알아야 할 기본 목록을 마련했습니다.

1. 여러 레이어 만들기

벡터 그래픽이 완성되었지만 일러스트에서 하나 또는 두 개의 레이어로만 작업했다면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새 그래픽을 애니메이션화 하려면 각 부분 (하위 레이어)을 자체 레이어로 분리해야합니다. 많은 부분이있는 단일 레이어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면 비전문적인 결과를 얻는 경향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세 글자로 된 로고가있는 경우 첫 번째 문자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와 두 번째 문자의 다른 레이어를 만들고 세 번째 문자를 위한 다른 레이어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런 다음 After Effects에서 독립적으로 각 문자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 레이어를 만들지 않고 ‘.ai 파일’로 저장 한 후 After Effects에서 가져온 파일은 하나의 플랫 레이어가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레이어 패널에서 각 요소 옆에 있는 대상 아이콘(target icon)을 클릭하여 어떤 항목인지 식별합니다. 각 항목의 표시 여부를 켰다 껐다하여 항목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레이어 패널의 아래쪽에있는 ‘새 레이어 만들기’버튼을 클릭하여 몇 개의 새 레이어를 만들고 각 레이어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각 항목을 식별 할 때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각 레이어의 새로운 항목 순서가 나타나는 방식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주의합니다.

각 항목을 서로 다른 레이어로 독립적으로 이동하는 것은 지루할 수 있지만 훨씬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의 레이어에 있는 경우, 해당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레이어 패널 메뉴에서 ‘레이어로 릴리스 (시퀀스)’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레이어 내부의 모든 항목이 레이어 자체로 변환됩니다. 그런 다음 해당 레이어에서 드래그하여 전체 레이어 목록을 채울 수 있습니다.그러면 레이어 패널의 모든 레이어가 After Effects에 표시되므로 개별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레이어 중 일부가 다른 레이어의 작은 부분으로 밝혀지면 두 레이어를 끌어서 결합하면됩니다.각 레이어의 이름을 적절하게 지정하여 애니메이터를 도와줍니다. 파일을 After Effects로 이동하면 레이어 이름이 유지됩니다. 레이어 이름과와 실제 내용이 같으면 각 레이어를 빠르고 쉽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2. 대지 크기 조절

After Effects로 가져올 때 아트 보드의 크기와 그래픽 내부의 크기가 중요합니다. 작은 그래픽이 포함 된 10x10px 아트 보드에 1920×1080의 After Effects 컴포지션을 가져온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전에 모든 것을 올바른 크기로 가져 오는 것이 좋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아트 보드의 크기가 조정되어 After Effects 컴포지션과 크기가 같거나 커야합니다.저장하기 전에 그래픽의 일부가 대지의 가장자리로 잘리지 않도록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괜찮은 스틸 이미지로 보일 수도 있지만 애니메이션 용으로 축소해야하는 경우 가장자리가 아트 보드의 가장자리와 같은 모양으로 붙어 있으면 좋지 않습니다. 대지 안에있는 것이 무엇이든 After Effects에 표시되며 그 밖의 것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애니메이션 작업이 필요한 모든 것이 경계 내에 있는지 확인합니다.대지가 여러 개있는 경우 별도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저장하면 일러스트레이터 옵션을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각 아트 보드를 별도의 파일로 저장’을 선택했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새로운 일러스트레이터 파일로 이동하여 애니메이션을 위해 모든 레이어가 분리되고 이름이 지정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문서 색상 모드 변경

After Effects로 가져 오기 위해 파일을 저장하기 전 RGB로 작업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CMYK는 인쇄하기에 적합하지만 After Effects로 이동할 경우 그래픽을 인쇄하지 않으며 최종 애니메이션에서 색상이 올바르게 표시되도록하려는 것입니다. ‘파일> 문서 색상 모드> RGB 색상’으로 이동하면됩니다.

4. 올바른 파일 형식을 선택

After Effects에 이상적인 파일 형식은 일러스트레이터 (AI) 파일입니다. EPS 또는 SVG 파일은 많은 레이어가 있는 컴포지션으로 가져 오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파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형식 : Adobe Illustrator (ai)’로 이동하여 벡터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더 많은 옵션을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Create PDF Compatible File’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일이 After Effects로 올바르게 가져 오지 않습니다. 애니메이터가 이전 버전의 After Effects에서 작업하는 경우이 프롬프트의 맨 위에 레거시 버전으로 저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본 설정이 좋습니다. 저장하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5. After Effects로 가져 오기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포맷 한 다음 애니메이션 용으로 가져올 시간입니다. After Effects에서 ‘파일> 가져 오기> 파일’을 선택하고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선택합니다. After Effects에서 파일을 처리하는 방법을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가져 오기 유형’이 ‘Composition’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분리 한 세 계층(레이어)을 모두 다시 결합합니다.장면 치수는 본인이 결정합니다. 각 레이어가 차지하는 공간과 동일한 픽셀 크기를 유지하려면 ‘레이어 크기’를 선택합니다. 또는 각 레이어를 전체 대지만큼 크게하려면 ‘문서 크기’를 선택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새 컴포지션이 프로젝트 패널 내에 만들어집니다. 새 컴포지션을 두 번 클릭하여 타임라인에있는 모든 새 레이어를 엽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름을 지정하고 나머지 레이어와 독립적으로 쉽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합니다. 이제 가능한 최고 품질의 애니메이션 제작 준비가 되었습니다.